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구글포토] 동영상이 곧 준비됩니다 (백업 오류)

by LightBlogger 2017. 8. 16.

사진 및 동영상 백업 용도로 구글포토(Google Photos)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최근 동영상 중 백업이 완료되었다고 나왔음에도 구글 포토에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해당 동영상들은 '동영상이곧준비됩니다' (Your video will be ready soon) 라는 속터지는 문구만 나온다.


(속터지는 문구...)


찾아보니 유저 기기가 잘못된 건 아니고 구글의 기술적인 문제라고 한다.


포럼에서 유저들이 내린 결론은 세 가지-


1. 2017년 8월부터 갑자기 문제가 발생 (8월 4일부터라는 사람도 있고 7월 29일부터라는 사람도 있다)


2. 1080p 이상의 동영상을 구글이 적절히 처리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3. 최초 신고 이후 사람들의 항의가 15일간 이어졌음에도 구글은 아직 이렇다할 반응이 없다.


아마 기술팀에서 열심히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 않을까 믿고 싶다.


해결될 때까지는 일단 기기에서 동영상을 지우지 말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듯.


아래는 포럼의 주소와 몇 가지 댓글.


https://productforums.google.com/forum/#!topic/photos/pBljfNZF5xs;context-place=topicsearchin/photos/YOUR$20VIDEO$20WILL$20BE$20READY$20SOON





"정말 너무 조용하다. 내 경우는 7월 29일부터 문제가 나타났는데, 지금 휴가 및 가족들의 영상을 잃게 될까 봐 겁이 난다.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내 기기에서 (동영상들을) 지웠고, 이제 그것들이 아주 사라진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나는 큰 PR 회사에 다니고 있고, "기자들" 카드까지 쓰고 싶지는 않지만 구글이 적어도 '이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있으며 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라는 최소한의 피드백도 하지 않으면 뭐라도 행동해야 할 것 같다."





이 문제에 어떤 진전이 있나요? 문제가 나타난지 2주가 되었습니다. 구글에 업로드된 MP4 영상들은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고, 안드로이드에서만 보입니다. 구글 전문가가 이 문제를 검토하고 있다는 언급이라도 있으면 좋겠는데요.





고쳐라, 구글!



== 업데이트 ==


한국 시각으로 17/8/17 에 구글의 언급이 있었다. 해당 문제를 수정하는 중이라고 한다.



안녕하세요. 답글 감사합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고, 현재 기술팀이 수정 중입니다. 지연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좀 더 걸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상황을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양해에 감사드립니다.


아만다







반응형

댓글